엠탑코리아 홈페이지

A/S약관안내:

A/S규정과 처리방침

A/S규정과 약관은 엠탑코리아의 제품을 구입 후 발생한 고장 및 문제를 공평하게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엠탑코리아 고객지원실 운영시간 안내

평일(~)

오전 10:00 ~ 오후 17:00

,,공휴일

점심시간

오후 12:00 ~ 13:00

상담,문의전화

070-8823-5123

위 사항은 당사 사정으로 인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점심시간 및 업무시간 외에는 A/S접수 및 출고가 되지 않습니다.
- 2008
7월부터 정부시책에 따라 토요일은 휴무로 변경되었습니다.(2008.7.1)

 

엠탑코리아 제품 보증기간 안내

그래픽카드

무상2(24개월),유통기간을 감안 +1개월 = 25개월 무상적용

유상1 (12개월)

*** 무상기간이 남은 제품이 불량이 나서 다른 제품으로 교체 시,시리얼번호를 기준으로 남은 개월수에 +1개월을 해서 새로운 스티커를 부착 함.(XXXX XX월까지)

메인보드

무상2(24개월),유통기간을 감안 +1개월 = 25개월 무상적용

유상1 (12개월)

*** 무상기간이 남은 제품이 불량이 나서 다른 제품으로 교체 시,시리얼번호를 기준으로 남은 개월수에 +1개월을 해서 새로운 스티커를 부착 함.(XXXX XX월까지)

제품 보증기간은 출시일 기준으로 총 36개월입니다.
각 제품에 별도의 규정이 있는 경우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품의 보증기간 산정은 그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합니다.

*** 2010년 3월 1 개시 ***

 

1.무상 A/S 규정.
▶ 제품별 무상보증기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상보증기간 경과시 유상처리 대상이 됩니다.
 
①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동안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
 
무상보증기간 중 제품의 파손이 있지 않는 한 무상으로 처리 됩니다.
 
③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이라도 간단한 처리(BIOS, 청소)등은 무상으로 처리 됩니다.
 
A/S처리 시 제품의 박스, 내용물, 쿨러등은 처리되지 않으며 제품자체만 무상으로 처리 됩니다.

2.유상 A/S 규정.
▶ 유상제품이 불량판정인 경우 수리를 원칙으로 둡니다.
 
① 무상 보증기간이 제조일로부터 24개월 지난 경우.
 
② 무상 보증기간중에 일어난 천재지변 또는 소비자 과실로 인한 제품의 손상이 된 경우.
 
③ 무상 보증기간중에도 제품의 개조 또는 기능변조로 인하여 손상이 발생된 경우.
 
④ 사용 및 관리 부주의에 의한 고장.
 
⑤ 제품의 기판(PCB)이 타거나 패턴이 끊어진 경우.(수리가 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Power Supply의 경우 케이블 단선이나 20핀의 연장케이블(4)로 인해 손상된 경우.

주의 :  그래픽카드에 장착되어 있는 쿨러교체 시 코어(메인칩)주위가 깨져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될수 있으니 떨어지지 않는 쿨러는 강제로 힘을 가하여 제거하지 마시고 저희 고객지원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모리 방열판을 떼다가 메모리가 함께 떨어지면서 패턴이 손상되는 

경우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3. 수리불가 판정 기준.
..
① 제품 보증기간이 모두 완료되어 부품이 단종된 경우.
..
보증기간이내의 제품이라도 제품의 기판(PCB)이 타거나 패턴의 끊김, 골드핑거 훼손, 부러짐으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
)골드핑커가 타는경우, PCB긁힌경우, 메모리 또는 부품의 패턴이 손상된 경우 등.
..
③ 침수제품.
..
④ 제품의 기판에 WD40등 오일이나 기타 세척불가능한 제품으로 인한 손상 시.
..
⑤ 제품의 시리얼번호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훼손되거나 EMI스티커가 훼손되거나 또는 없을 경우
......
사용중 청소등으로 인하여 떨어졌을 경우 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여놓으시거나 보관하시다 A/S요청시
......
함께 가져오시면 됩니다.
......
시리얼이나 제품 EMI스티커가 없는경우 당사에서는 A/S의 의무가 없습니다.
...... 따라서 시리얼번호와 EMI스티커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제품을 입고시켜야 할 경우.
..
① 무상 보증기간이 완료되어 유상처리에 해당하는 제품의 경우.
..
② 무상 보증기간중에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패턴 끊김, 골드핑거가 훼손된 경우.
..
③ 콘덴서 및 저항의 부품파손으로 인해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무상 보증기간 제외.)
..
④ 제품이 아닌 시스템을 가지고 테스트를 의뢰할 경우.
..
⑤ 시스템의 서비스는 원칙상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비스의 기간을 정하지 않고 시행되며,
......
자사제품의 불량이 아닌 상태에서 서비스 요청 시 수리비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요청시 소요되는 시간.
..
①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최대 1주일 까지 처리를 할 수 있음.(무상제품)
..
② 점검에 소요되는 표준 기간은 1~5(공식적인 휴일이 있을 경우 지연)입니다.
......
택배를 이용하실 경우 접수된 날로부터 최대 4일 안에 완료되어 발송되며 택배배송에 의해 발송된
......
날로부터 최대 3일안에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정상 처리인 경우)
..
※ 서비스 기일이 늦어질 경우(1개월 내) 다른 모델로 대여를 한 후 수리 완료 후 교환을 해 드리며
......
고객님께서 요청하시면 본사규정에 의하여 사용기간을 감가상각하여 같은 가격대의 다른 모델로
......
교환해 드립니다. 가격이 다른 모델을 원할 경우 추가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 하셔야 됩니다.

6.
제품의 호환성으로 인한 문제.
..
① 당사 제품 자체의 불량인 경우에만 A/S처리 해당 사항이 되며, 다른 제품과의 호환성으로 인한
......
문제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
그래픽카드의 경우 sis, via, ali계열의 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와 호환성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
② 제품 구매 전 호환성 문제를 고려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수많은 메인보드와의 호환성을 당사에서 테스트는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간의 호환성은 본인이 직접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7.
유상처리 수리비용 산정 기준.
..
SMD Type이 아닌 콘덴서 및 저항등의 단순한 파손일 경우.
......-
소요시간 : 서비스를 접수한 일로부터 1 ~ 2
......-
수리비용 : 5.000
..
SMD Type의 저항 및 콘덴서의 상당수 손상으로 정밀수리 요망될 경우.
......-
소요시간 : 서비스를 접수한 일로부터 1 ~ 1
......-
수리비용 : 5.000 ~ 10.000
..
Core또는 Memory의 손상으로 정밀수리 요망될 경우.
......-
소요시간 : 서비스를 접수한 일로부터 1 ~ 2
......-
수리비용 : 부품비용 or 교체비용 (제품 단종시점을 기준으로 산정된 각 부품별 단가.)
........
수리용 부품은 유통당시의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이 되므로 현재 시점의 중고가격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
Power Supply의 경우 케이블 단선이나 20핀의 연장케이블(4)로 인해 손상된 경우.
......-
소요시간 : 당일처리
......-
수리비용 : 교체 비용



..
제품 이상으로 고객지원실을 방문하시거나 택배를 보내시기 전에 아래사항을 먼저 점검해
...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전원은 들어가나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
☞ 다른 PC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시고 만약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
제품의 불량일 가능성이 높으나 하드웨어의 호환적인 문제로 고객지원실에서는 정상적으로
....
동작될수 있으니 꼭 충분한 점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원은 들어가나 화면이 나오지 않으며 비프음이 발생하는 증상.
비프음 발생시 소리로 진단이 가능 합니다. 길게 한번 짧게 세 번(~~~~~~)의 경우
....
메인보드에서 그래픽 카드를 인식하지 못 하거나 그래픽카드의 불량일 경우 위와 같은 비프음이
....
발생 됩니다.
....
길게 반복되는 경우(~~~~~~~~~~~~)메모리 및 CPU를 인식하지 못 하거나
....
메모리 및 CPU의 불량인 경우도 이와 같은 비프음이 발생 됩니다.

 

 

A/S센터안내

[근무시간 안내]
평일 : 10:00 ~ 17:00 / 점심시간 : 12:00 ~ 13:00
접수는 업무종료 30분전까지만 가능하며, 점심시간에는 업무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11시30 까지
내방하셔야 점심시간전에 처리가 가능하며 11시30 이후는 오후에 처리가 됩니다.)

토요일과 휴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I. 제품 / 택배 보내실 주소

[택배 안내]

택배 보내시기전에 우선 저희 고객센타와 상담하신 후 안내에 따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용산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113-12 한신전자타운 B동 8층 806호- 엠탑코리아 A/S센타

전 화 : 070-8823-5123

II. 제품과 함께 적어주셔야 할 내용

..1. 반송 주소와 통화 가능한 연락처
......
당사에서는 접수시와 출고시(송장번호)를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알려드리고 있으니
......
꼭 핸드폰 번호를 기재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가 없으면 택배발송이 불가능합니다.
..2.
불량 증상 및 제품 사용환경(운영체제, 주변장치 등)
......=======================================================
......
성명 :
......
전화/핸드폰번호 :
......
주소 :
......S/N :        
......
사용환경(PC사양) :
......
불량내용 :
......=======================================================


III.
택배비 부담 원칙

..1. 제품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무상보증기간내의 제품만 해당) - 왕복 택배비 모두 당사 부담
.....(
반드시 구입영수증을 동봉하셔야 합니다. 영수증이 없을시 택배비는 소비자 부담)
.....
, 옐로우택배를 이용하여 발송시만 선불처리되며 타사 택배 이용시 택배비는 소비자께서
.....
부담(1:1부담)하셔야 합니다.
..2.
제품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또는 제조일로부터 14개월 이내 - 당사와 소비자가 절반씩 부담
..3.
택배로 보내실때 반드시 선불로 보내셔야만 합니다.(A/S입고시 소비자 부담, A/S완료후 출고시
.....
당사 부담).
.....A/S
입고시 착불로 보내실 경우 입고가 지연될 수 있으며 처리기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4.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 왕복 택배비 모두 소비자 부담
..5. 1
년 이내의 제품일지라도 소비자 과실인 경우 - 왕복 택배비 모두 소비자 부담
.....
제품 구입일 확인 방법 - 구입 영수증 원본 또는 사본을 동봉한 제품에 한합니다.


IV.
유의 사항

..1. 구입일 확인을 위해 영수증 원본 또는 사본을 동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상보증기간은 제품출시일로부터 24개월이고 제품구입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2.
반드시 불량내역을 적어서 발송하여 주셔야 빠른시간안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증상이 없는경우 테스트를
......
위하여 처리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당사에서는 퀵서비스 혹은 오토바이 택배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가의택배)
.....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시는 경우 그에 따른 모든 배송비용은 소비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부득이하게 퀵서비스 혹은 오토바이 또는 고가의 택배를 통해 발송하셔야 할 경우, 사전에 당사
.....
상담기사와 먼저 상담해 주셔야 합니다.
..4.
서비스 기간은 근무일 기준으로 통상 3~5일 정도 소요되나,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
있습니다.
..5.
제품이 운송중 파손되지 않도록 포장하시기 바랍니다. 운송중 파손에 대해서는 수리불가 될 수 있습니다.